제목 소셜미디어 마케팅, 진정성이 답이다
담당부서 경제산업부 전화번호 032-810-2863
담당자 박수민 이메일 soompk@incham.net
작성일 2018-01-05 조회 94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천문학적 돈을 들인다 . 특히 페이스북 ‘ 좋아요 ’ 숫자를 늘리려는 일회성 이벤트를 실시하는 기업이 많다 . ‘ 좋아요 ’ 가 많을수록 기업 인지도와 매출을 늘리는데 도움이 된다는 믿음 때문이다 . 과연 그럴까 ?

레슬리 존 미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이런 ‘ 좋아요 ’ 의 가치는 ‘0’ 에 가깝다고 일갈한다 . 일회성 이벤트로는 다른 고객의 행동에 영향을 주거나 구매를 자극하기 어렵다는 이유다 .

전문가들은 단순한 ‘ 좋아요 ’ 늘리기 이벤트 대신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기업 소셜미디어에 담으라고 조언한다 . 대표적 예가 덴마크 완구회사 레고다 . 레고는 공식 페이스북에 고객이 직접 디자인한 제품들을 게재하고 이 중 ‘ 좋아요 ’ 1 만 개 이상을 받은 제품을 상품화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 독일 항공사 루프트한자도 트위터를 통해 고객 질문이나 요청에 즉각 답한다 . 스타벅스는 인스타그램으로 고객들의 ‘ 인증샷 ’ 을 주기적으로 공유한다 .

( 작성 : 기업문화팀 성기혁 )
 
 
 
 
목록
 
다음글 세계 헬스케어 산업을 뒤흔드는 인공지능(AI)
이전글 “산재예방 보조금으로 안전한 일터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