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인천상의 ‘인천전략산업포럼’ 구성, 산,학,관 소통을 위한 첫 걸음 떼
담당부서 경제산업부 전화번호 032-810-2863
담당자 박수민 이메일 soompk@incham.net
작성일 2017-12-18 조회 72
첨부파일1 171215(보도자료 인천상의)-인천전략산업 포럼 구성.hwp
 
 

 

인천상의‘인천전략산업포럼’구성, 산.학.관 소통을 위한 첫 걸음 떼

- 인천의 전략산업 발전 및 지원을 위한 활동 펼칠 듯

- 항만.물류, 항공, 바이오산업 산.학.관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인천상공회의소(회장:이강신)는 인천지역 8대 전략산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인천전략산업포럼’(이하 산업포럼)을 구성하기 위한 15일 준비모임을 개최하였다.

 

산업포럼은 인천 지역의 전략 산업 관련 산.학.관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각 산업의 전문가들은 지역 밀착형 전략산업 발전 방안을 강구하여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는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에 구성된 산업분야는 항만.물류, 항공, 바이오산업이며, 차후 다른 인천 8대 전략산업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준비모임에는 항만.물류, 항공, 바이오산업 각계를 대표하는 산.학.관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각 산업그룹은 5~10명으로 구성되었다. 항만.물류산업그룹은 인천시, 인천대, 인천항발전협의회, 인천항운노동조합, ㈜선광, ㈜버텍스쉬핑에서 참석했다. 항공산업그룹은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인천국제공항공사, ㈜다윈프릭션, ㈜휴니드테크놀러지스에서 참석했다. 바이오산업그룹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인천발전연구원, 셀트리온에서 참석했다.

 

이날 준비모임에 참석한 인천상공회의소 김기완 상근부회장은 “산업포럼은 인천전략산업의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자유롭게 인천지역 경제 발전에 다양한 생각을 이야기하는 자리이다” 라면서 “산업별 애로사항과 트랜드,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개선방향을 논의하고, 실현시켜 인천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앞으로 산업포럼에서는 전문가 네트워크 강화하고 전략산업별 문제점, 개선방향 논의, 전략산업간 융복합 방안 논의, 관련 인프라 견학, 행사 참여 및 기획 등의 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산업포럼은 전략산업별로 분기마다 개최될 예정이며, 연말에는 종합 발표회를 열 계획이다.

 

□ 문의처 : 인천상공회의소 경제산업부 박수민 (Tel : 810-2863, Fax : 810-2858)

 
 
 
 
목록
 
다음글 인천시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해 특허제품 기부 전달
이전글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2017년도 사업성과보고회 개최